2016년 4월 1일 금요일

Design Pattern Digest - 21. Proxy

이글은 책 "Java언어로 배우는 디자인 패턴 입문"을 읽고 쓴 요약입니다. 
나만 이해하도록 불친절하게 작성되어 있습니다. 
자세한 내용은 책을 보세요. 


Proxy



  • 진짜 객체를 대신해서 Proxy가 대신 처리해주는 패턴.
  • Network이나 Printer같이 진짜 객체를 생성하고 진짜가 처리하는 것을 대신해서 같은 interface의 Proxy가 가벼운 처리를 대신해준다. HTTP의 Proxy가 caching하는 것도 이러한 사례라고 볼 수 있다. 
  • 처리하지 못하는 어쩔 수 없는 경우에는 진짜 객체를 생성시킨다. 
  • Proxy와 RealSubject는 Subject interface를 통해 메소드가 동일하기 때문에 Client는 Subject interface를 다루지만 실제로 앞단에서 처리하는 것은 Proxy이다. 즉, Client는 그것이 Proxy에 의해 처리되든 RealSubject에 의해 처리되든 상관할 바 아니다. 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